Proceedings of the Korean Society of Computer Information Conference (한국컴퓨터정보학회:학술대회논문집)
- 2019.07a
- /
- Pages.441-442
- /
- 2019
Development of virtual reality baseball batting game contents
가상현실 야구 배팅 게임 개발
- Yun, Tae-Jin (Dept. of Aeronautical Software Engineering, Kyungwoon University) ;
- Lee, Min-Gyo (Dept. of Aeronautical Software Engineering, Kyungwoon University) ;
- Jeon, Jin-Woo (Dept. of Aeronautical Software Engineering, Kyungwoon University) ;
- Woo, Hyeon-Gu (Dept. of Aeronautical Software Engineering, Kyungwoon University) ;
- Go, Il-Nam (Dept. of Aeronautical Software Engineering, Kyungwoon University)
- 윤태진 (경운대학교, 항공소프트웨어공학과) ;
- 이민교 (경운대학교, 항공소프트웨어공학과) ;
- 전진우 (경운대학교, 항공소프트웨어공학과) ;
- 우현구 (경운대학교, 항공소프트웨어공학과) ;
- 고일남 (경운대학교, 항공소프트웨어공학과)
- Published : 2019.07.10
Abstract
본 논문에서는 VR(Virtual Reality)라는 가상 현실 시스템 개발 툴인 Unreal Engine4을 사용하여 블루 프린트(Blue Print)로 야구 배팅 게임과 장애물 격파 피칭 게임을 개발하였다. 배팅 게임은 가상의 투수로부터 공 속도와 공이 랜덤하게 자동으로 투구된다. 이 때 사용자가 게임 콘트롤러(Controller)로 가상 배트를 이용하여 공을 타격하면 점수를 획득하는 게임이다. 장애물 격파 피칭 게임은 사용자가 게임 콘트롤러에 그립버튼을 눌러 데미지가 다른 공이 랜덤하게 바로 앞에 생성하여 이 공을 콘트롤러로 잡아서 장애물에 던져 격파하면 점수를 획득하는 게임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