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 Study on the Importance and Priority of Capacity-Based Curriculum for the University Dance Major

대학 무용전공자를 위한 역량기반 교육과정의 중요도 및 우선순위 도출

  • Published : 2019.05.17

Abstract

이 연구는 대학 무용전공자를 위한 역량기반 교육과정의 중요도 및 우선순위를 도출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이 연구에서는 창의융합형 인재를 요구하는 시대적 요청을 반영하여, 무용전공자들의 미래사회 대비 핵심역량 함양을 목적으로 하는 진로개발과 교과영역의 개선 방안을 제시하고자 하였다. 이에 이 연구는 무용전공자들이 사회의 다양한 영역에서 도전하고 역량을 발휘할 수 있도록 하는 대학 교육의 체질개선을 위한 기초연구로서의 의의를 갖는다.

Keyword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