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posal of AI-based Graffiti Robot for Children disconnected from Peers with COVID-19

코로나19로 또래와 단절된 아동을 위한 인공지능 낙서 로봇 제안

  • 송주연 (숭실대학교 글로벌미디어학부) ;
  • 이강희 (숭실대학교 글로벌미디어학부)
  • Published : 2020.07.15

Abstract

본 논문에서는 코로나19 사태로 인한 팬데믹(pandemic) 현상으로 인해 또래와 단절된 아동들의 정서발달을 위해 인공지능 낙서 로봇인 Doodle Robot을 제안한다. Doodle Robot은 또래 형제가 없는 아동에게 함께 그림을 그릴 수 있는 그림친구로서 아동의 정서적 발달에 기여한다. YOLO 알고리즘을 사용하여 객체검출기능을 구현하였고 낙서 Data는 Quick! Draw Dataset에서 추출하였다.

Keyword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