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 Study on the Use of Risk-Based Exploratory Testing of Game Projects in College

대학의 게임프로젝트에서 리스크 기반의 탐색적 테스팅 활용 방안 연구

  • Jeong, Jun-Ho (School of Game, ChungKang College of Cultural Industries) ;
  • Lim, Tae-Min (School of Game, ChungKang College of Cultural Industries) ;
  • Lee, Jong-Won (School of Game, ChungKang College of Cultural Industries)
  • 정준호 (청강문화산업대학교 게임콘텐츠스쿨) ;
  • 임태민 (청강문화산업대학교 게임콘텐츠스쿨) ;
  • 이종원 (청강문화산업대학교 게임콘텐츠스쿨)
  • Published : 2020.07.15

Abstract

현재 청강 게임 졸업작품 프로젝트에서 QA팀의 테스트 활동은 명세를 기반으로 진행된다. 하지만 대학의 게임 개발 프로젝트 특성상 체계적인 문서와 같은 테스트 베이시스를 확보하기 어렵다. 이렇게 부족한 명세를 기반으로한 테스트는 테스트할 게임의 전체를 커버하기 어렵다. 따라서 이를 보완하기 위해 리스크 기반의 탐색적 테스팅 접근법을 활용하여 조금 더 효율적인 테스트 전략 및 프로세스를 제시하고자 한다.

Keyword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