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 study of 4-way movement and upper-lower body separation animation for action game characters

액션 게임 캐릭터를 위한 4 방향 이동과 상 하체 분리 애니메이션 연구

  • Lee, SangWon (School of Game, ChungKang College of Cultural Industries)
  • 이상원 (청강문화산업대학교 게임콘텐츠스쿨)
  • Published : 2020.07.15

Abstract

3인칭 슈팅 게임의 캐릭터가 모든 방향으로 자연스럽게 움직이며 플레이어의 조작에 적절히 반응하려면 3D 게임 엔진에서의 세부 설정과 DCC 툴(3ds Max)에서의 설정이 양 측 모두 긴밀하고 세심하게 관리되어야한다. 본 논문에서는 이와 관련된 필수적인 요구사항들과 문제점의 표준적인 해결 방법을 제시한다.

Keyword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