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 Study on the Advancement and Application of the Game Technology

게임 기술의 발전과 응용분야에 관한 연구

  • Hyun, Joon-Sub (Dept. of Game Contents, ChungKang College of Culture Industries) ;
  • Kim, Do-Kyung (Dept. of Game Contents, ChungKang College of Culture Industries) ;
  • Kim, Hyo-Nam (Dept. of Game Contents, ChungKang College of Culture Industries)
  • 현준섭 (청강문화산업대학교 게임콘텐츠) ;
  • 김도경 (청강문화산업대학교 게임콘텐츠) ;
  • 김효남 (청강문화산업대학교 게임콘텐츠)
  • Published : 2020.07.15

Abstract

현재 대한민국에서는 게임 산업으로 벌어들이는 외화가 많고 게임 산업이 규모가 큼에도 게임 규제에 관련된 법안을 계속하여 발의, 채택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다. 뉴스를 검색해 보아도 게임이 사회적으로 도움이 되거나 게임으로 긍정적인 효과를 보았다는 기사는 찾아보기 힘든 상황이다. 본 논문에서는 게임에 사용되는 기술들의 발전으로 게임의 역할이 늘어났던 기존 사례와 앞으로의 기술 발전으로 늘어갈 게임의 역할들을 분석, 제시하여 게임 산업이 가질 수 있는 큰 잠재능력과 발전 가능성을 정리하고자 한다.

Keyword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