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cknowledgement
본 논문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정보통신창의인재양성사업의 지원을 통해 수행한 ICT 멘토링 프로젝트 결과물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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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로나 19 팬데믹 상황으로 언택트 콘텐츠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 그러나 실외 스포츠를 실내에서 즐기기에는 한계가 존재한다. 본 연구에서는 증강현실과 스마트 밴드를 이용하여 실감형 로잉머신 AR 헬스 케어 콘텐츠를 개발하였다. 스마트 밴드를 이용하여 사용자의 운동 데이터를 전달하고, 이 데이터를 바탕으로 증강현실을 이용하여 실내에서도 실감형 콘텐츠를 즐길 수 있게 설계하였다. 이러한 결과는 스마트 밴드를 이용한 AR 헬스 케어 시장의 가능성을 제시한다.
본 논문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정보통신창의인재양성사업의 지원을 통해 수행한 ICT 멘토링 프로젝트 결과물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