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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nalysis of customer churn prediction in telecom industry using Machine learning & Deep learning

머신러닝, 딥러닝을 이용한 통신서비스 이용고객 분석 및 이탈 예측

  • Kim, Sang-Hwi (Dept. of Industrial System Engineering, Dong-guk University) ;
  • Kim, Ki-Won (Dept. of Information Engineering, In-Ha University) ;
  • Kim, Yoo-Sung (Dept. of Information Engineering, In-Ha University) ;
  • Yoon, Tae-Young (Dept. of Computer Engineering, Hong-Ik University) ;
  • Jeon, Jae-Wan (Dept. of Information Engineering, In-Ha University)
  • 김상휘 (동국대학교 산업시스템공학과) ;
  • 김기원 (인하대학교 정보통신공학과) ;
  • 김유성 (인하대학교 정보통신공학과) ;
  • 윤태영 (홍익대학교 컴퓨터공학과) ;
  • 전재완 (인하대학교 정보통신공학과)
  • Published : 2020.11.05

Abstract

최근 빅데이터 기술이 다양한 산업과 접목되고 있다. 그 중 고객 이탈 방지가 최우선인 통신사들 또한 예외가 아닐 수 없다. 이에 본 논문은 통신사 데이터에 머신러닝 알고리즘을 접목. 이탈 예측과 데이터 추이를 분석하고, 이를 시각화 하여 일목요연하게 표출하는 과정을 제공함으로서 통신사의 고객 유치 정책을 위한 토대를 마련할 것이다.

Keywords

Acknowledgement

본 논문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정보통신창의인재양성사업의 지원을 통해 수행한 ICT멘토링 프로젝트 결과물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