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sign of DC-link Voltage for High Efficiency of Wired/Wireless Integrated EV Charger Sharing DC-DC converter

DC-DC 컨버터 공유형 고효율 전기자동차 유·무선 통합 충전 시스템의 DC-link 전압 설계

  • Sim, Dong Hyeon (Department of Electrical and Computer Engineering, Sungkyunkwan University) ;
  • Lee, Ju-A (Department of Electrical and Computer Engineering, Sungkyunkwan University) ;
  • Son, Won-Jin (Department of Electrical and Computer Engineering, Sungkyunkwan University) ;
  • Ann, Sangjoon (Department of Electrical and Computer Engineering, Sungkyunkwan University) ;
  • Byun, Jongeun (Department of Electrical and Computer Engineering, Sungkyunkwan University) ;
  • Lee, Byoung Kuk (Department of Electrical and Computer Engineering, Sungkyunkwan University)
  • 심동현 (성균관대학교 전자전기컴퓨터공학과) ;
  • 이주아 (성균관대학교 전자전기컴퓨터공학과) ;
  • 손원진 (성균관대학교 전자전기컴퓨터공학과) ;
  • 안상준 (성균관대학교 전자전기컴퓨터공학과) ;
  • 변종은 (성균관대학교 전자전기컴퓨터공학과) ;
  • 이병국 (성균관대학교 전자전기컴퓨터공학과)
  • Published : 2020.08.18

Abstract

본 논문은 전기 자동차의 DC-DC 컨버터 공유형 유·무선통합 충전 시스템의 고효율 동작을 고려한 최적의 DC-link 전압을 설계한다. DC-DC 컨버터의 입력 DC-link 전압 크기에 따라 유·무선 충전 방식 간 효율 특성이 상이하므로 DC-link 전압 크기별 유·무선 충전 시스템의 손실 분석을 진행한다. 손실 분석 결과를 바탕으로 유·무선 통합 충전 시스템의 고효율 동작을 위한 최적 DC-link 전압을 제안한다.

Keyword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