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 study on the Revitalization of e-Sports by Analyzing e-Sports Events

e스포츠 종목 분석을 통한 e스포츠 활성화 방안에 관한 연구

  • Lee, Jae-Woo (Dept. of Game Contents, ChungKang College of Cultural Industries) ;
  • Lee, Jong-Won (Dept. of Game Contents, ChungKang College of Cultural Industries) ;
  • Kim, Hyo-Nam (Dept. of Game Contents, ChungKang College of Cultural Industries)
  • 이재우 (청강문화산업대학교 게임콘텐츠스쿨) ;
  • 이종원 (청강문화산업대학교 게임콘텐츠스쿨) ;
  • 김효남 (청강문화산업대학교 게임콘텐츠스쿨)
  • Published : 2021.01.21

Abstract

2020년은 COVID-19 바이러스로 인해 e스포츠는 새로운 가능성을 보여주고 있다. 전통적인 스포츠의 경기 진행 및 현장 관람이 어려워 고전하고 있는 반면에 대부분의 e스포츠 경기가 온라인 중계로 정상적인 일정을 진행하였다. 그러나 국내 e스포츠의 종목은 LOL을 비롯하여 극히 일부 게임만 성공적으로 운영되고 있다는 문제가 있다. 본 논문에서는 e스포츠로 성공한 게임을 분석하여 e스포츠 활성화를 위한 제안을 한다.

Keyword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