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ceedings of the Korean Society of Computer Information Conference (한국컴퓨터정보학회:학술대회논문집)
- 2021.07a
- /
- Pages.163-166
- /
- 2021
A Study on the Improvement of Battle Pass Business Model in Games
게임에서의 배틀패스 비즈니스 모델 개선에 관한 연구
- Choi, Kyu-hyun (Dept. of Game Contents, ChungKang College of Culture Industries) ;
- Kim, Hyo-Nam (Dept. of Game Contents, ChungKang College of Culture Industries)
- Published : 2021.07.14
Abstract
현재 게임 비즈니스 모델의 흐름은 패키지에서 정액제, 정액제에서 부분유료화, 부분유료화에서 배틀패스로 변화하고 있다. 본 논문에서는 장르, 플랫폼 상관없이 배틀패스 비즈니스 모델을 채택하는 게임이 늘어가고 있는 추세에 배틀패스는 무엇이며 타 비즈니스 모델과는 달리 어떤 특징이 존재하기에 현재 비즈니스 모델의 변화를 주도하는지에 대해 설명한다. 또한 배틀패스 비즈니스 모델의 단점과 앞으로 우려되는 문제점을 설명함과 동시에 이에 따른 해결 방안을 제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