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tailed filter model of C2C e-commerce platform

C2C 전자상거래 플랫폼의 상세 필터 모델

  • Kim, Seong-Ik (Dept. of Computer Engineering, Kongju National University) ;
  • Park, Koo-Rack (Dept. of Computer Science & Engineering, Kongju National University) ;
  • Kim, Jae-Woong (Dept. of Computer Science & Engineering, Kongju National University) ;
  • Lee, Yun-Yeol (Dept. of Computer Science & Engineering, Kongju National University) ;
  • Kim, Dong-Hyun (Dept. of IT Artificial Intelligence, Korea Nazarene University)
  • 김성익 (공주대학교 컴퓨터공학과) ;
  • 박구락 (공주대학교 컴퓨터공학부) ;
  • 김재웅 (공주대학교 컴퓨터공학부) ;
  • 이윤열 (공주대학교 컴퓨터공학부) ;
  • 김동현 (나사렛대학교 IT인공지능학부)
  • Published : 2021.07.14

Abstract

본 논문에서는 사용자 간 거래를 제공하는 플랫폼에서 제목 데이터를 활용한 상세 필터 모델을 제안한다. 이 모델은 상세 필터링을 제공하지 않는 플랫폼으로 인해 대규모 데이터에서 사용자가 원하는 데이터를 찾는 불편함을 덜어준다. 상세 필터링을 일부 제공할 경우 관리자가 주기적으로 변경된 데이터로 갱신해야 하는 과정이 있지만, 제안 모델을 활용할 경우, 수집된 데이터를 활용하여 필터링을 구성하기 때문에 관리자의 불필요한 리소스를 줄일 수 있다. 또한 등록된 데이터를 활용하여 필터 데이터를 구성하기 때문에 결과가 없는 필터가 노출되지 않고, 사용자가 없는 결과를 찾게 되는 헛수고를 덜 수 있다. 본 논문에서는 제목 데이터를 활용하여 상세 필터 모델을 적용하여 사용자가 원하는 상품을 구매하기 위한 접근이 용이하다.

Keyword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