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velopment of promotional video for traditional markets through 360°VR video

360°VR 영상을 통한 재래시장 홍보영상 개발

  • 남도현 (서원대학교 멀티미디어학부) ;
  • 김다현 (서원대학교 멀티미디어학부) ;
  • 백송이 (서원대학교 멀티미디어학부) ;
  • 임철훈 (서원대학교 멀티미디어학부) ;
  • 김금영 (서원대학교 멀티미디어학부) ;
  • 이병권 (서원대학교 멀티미디어학부)
  • Published : 2021.07.14

Abstract

인공지능 기술은 4차 산업혁명의 핵심적인 기술로써 현재 활발한 연구 개발이 진행되고 있으며, 다양한 산업에 목되고 있다. 4차 산업혁명의 핵심기술인 가상 및 증강현실 기술을 활용해 침체된 재래시장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한 프로젝트이다. 업계표준 3D 영상 프로그램인 마야와 실시간 렌더엔진 Unity를 활용하여 VR 가상환경을 구축한다. VR기기를 착용하여 청주의 명물 '육거리시장'을 체험하며, 비대면 코로나로 인한 현장 체험의 한계를 극복할 수 있는 대안을 마련한다.

Keywords

Acknowledgement

본 프로젝트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정보통신 창의 인재 양성 사업의 지원을 통해 수행한 ICT멘토링 프로젝트 결과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