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 study on Modular Efficiency of game database using Excel

엑셀을 이용한 게임데이터베이스의 모듈화 효율성에 대한 연구

  • Kim, In (Dept. of Cartoon&Animation&Game, ChungKang College of Cultural Industries) ;
  • Park, Chan-il (Dept. of Cartoon&Animation&Game, ChungKang College of Cultural Industries)
  • 김인 (청강문화산업대학교 만화애니게임학과) ;
  • 박찬일 (청강문화산업대학교 만화애니게임학과)
  • Published : 2021.07.14

Abstract

본 논문에서는 게임 개발의 효율성을 증대하기 위한 데이터베이스 툴을 제안한다. 이 데이터베이스 툴은 엑셀을 기반으로 데이터의 모듈화와 VBA를 통한 자동화를 진행하여 데이터베이스 입력을 간략화 한다. 또한 별도의 스프레드시트를 통한 백업, 불러오기와 csv추출을 통해 관리적인 측면에서도 효율성을 보이게 된다. 해당 작업을 통해 실제 개발 환경에서의 실용성과 이점을 파악함과 동시에 문제파악을 통한 개선안을 낼 수 있도록 하였다. 본 논문에서는 데이터베이스 툴 설계과정에서의 이점과 전반적인 툴의 효율성에 대해 게임 개발의 관점으로 연구가 진행되었다.

Keyword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