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velopment of Boxing Game Contents Using Motion Recognition

동작 인식을 이용한 복싱 게임 콘텐츠 개발

  • Sang-min Choi (Department of Aeronautical Software Engineering, Kyungwoon University) ;
  • Jun-hyeong Park (Department of Aeronautical Software Engineering, Kyungwoon University) ;
  • Gi-beom Ham (Department of Aeronautical Software Engineering, Kyungwoon University) ;
  • Ho-jun Son (Department of Aeronautical Software Engineering, Kyungwoon University) ;
  • Tae-jin Yun (Department of Aeronautical Software Engineering, Kyungwoon University)
  • 최상민 (경운대학교 항공소프트웨어공학과) ;
  • 박준형 (경운대학교 항공소프트웨어공학과) ;
  • 함기범 (경운대학교 항공소프트웨어공학과) ;
  • 손호준 (경운대학교 항공소프트웨어공학과) ;
  • 윤태진 (경운대학교 항공소프트웨어공학과)
  • Published : 2023.01.11

Abstract

본 논문에서는 게임 개발 플랫폼인 언리얼 엔진 4를 사용하여 동작 인식 기반 복싱 게임 콘텐츠를 개발하였다. Google 사의 미디어파이프(MediaPipe) 오픈소스를 통해 웹캠으로 플레이어의 동작을 인식하며, 미디어파이프의 Pose Landmarks를 기준으로 게임 내의 캐릭터와 매핑하여 캐릭터 동작을 제어하여 복싱 게임에 대한 동작, 자세, 반응속도 등을 연습할 수 있는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제안한 동작 인식 기반 게임은 MediaPipe 기술을 이용하여 자신의 동작으로 게임 캐릭터를 제어하여 더 강한 몰입감을 느낄 수 있고, 비싼 VR 기기들 없이 웹캠만 있으면 어디서든 즐길 수 있고, 다양한 콘텐츠를 싼 가격에 즐길 수 있다.

Keyword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