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uiding Player Movement Through Directing Techniques

연출을 이용한 플레이어 동선 유도 방법

  • 이성우 (경운대학교 소프트웨어학부) ;
  • 조영준 (경운대학교 소프트웨어학부) ;
  • 김경섭 (경운대학교 소프트웨어학부) ;
  • 김우혁 (경운대학교 소프트웨어학부) ;
  • 김명환 (경운대학교 소프트웨어학부) ;
  • 김창우 (경운대학교 소프트웨어학부) ;
  • 류명춘 (경운대학교 소프트웨어학부)
  • Published : 2023.07.12

Abstract

본 논문에서는 리얼타임 3D 콘텐츠 제작 툴인 언리얼 엔진을 활용하여 1인칭의 게임을 제작한다. 이때 플레이어의 동선을 관리함에 있어 개발자의 의사를 직접 전달하지 않고 게임 속 시청각적인 연출을 통해 간접적으로 플레이어에게 동선을 제안 혹은 제한하는 방법을 정리하고 제시함으로써 플레이어의 몰입감을 향상시키고자 한다.

Keyword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