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n Exploratory Study on the Activation of Stay-Type Tourism Promotion and Marketing through 'Metaverse Naju' in the New Normal Era

뉴 노멀(New Normal) 시대의 '메타버스 나주'를 통한 체류형 관광 홍보마케팅 활성화에 관한 탐색적 연구

  • 오시나 (나주시청 '뉴 노멀' 연구모임) ;
  • 홍세창 (나주시청 '뉴 노멀' 연구모임) ;
  • 유지영 (나주시청 '뉴 노멀' 연구모임) ;
  • 최석순 (나주시청 '뉴 노멀' 연구모임) ;
  • 김영환 (나주시청 '뉴 노멀' 연구모임)
  • Published : 2023.07.12

Abstract

관광산업은 뉴 노멀(New Normal) 시대에 언택트에서 온택트(On-tact)형식의 메타버스(Metaverse)로의 새로운 관광 패러다임 전환을 맞이하고 있다. 이에 이 연구는 뉴 노멀 시대에 직면하여 관광산업의 변화방향에 대한 문제의식을 가지고서 지역의 관광활성화 방안 중에서도 체류형 지역 관광 활성화를 위한 방안으로 메타버스를 활용한 관광 홍보마케팅에 대한 효율적인 방안들에 대해 제안한다.

Keyword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