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Relationship between Voice Recognition Games and Education: Current Research Trends and Future Perspectives

음성인식 게임과 교육의 연관성: 현재 연구 동향과 전망

  • Se Jeong Heo (Dept. of ICT Convergence Engineering, Myongii College) ;
  • Sung Jin Kim (Dept. of ICT Convergence Engineering, Myongii College) ;
  • Young Hyun Yoon (Dept. of Information Technology communication, Myongii College) ;
  • Jai Soon Baek (Dept. of ICT Convergence Engineering, Myongii College)
  • 허세정 (명지전문대학 ICT융합공학과) ;
  • 김성진 (명지전문대학 ICT융합공학과) ;
  • 윤영현 (명지전문대학 정보통신공학과) ;
  • 백재순 (명지전문대학 ICT융합공학과)
  • Published : 2023.07.12

Abstract

본 논문은 음성인식 기술을 활용한 게임과 교육 분야의 연계성에 대한 연구를 제시한다. 음성인식 게임은 사용자의 음성 명령을 인식하고 상호작용을 가능하게 함으로써 학습자의 참여와 흥미를 유발한다. 관련 연구들은 음성인식 게임이 언어 학습, 수학 학습, 학습 장애 학생 지원 등 다양한 교육 분야에서 효과적으로 활용될 수 있다는 것을 보여준다. 음성인식 게임은 교육 환경에서의 음성인식 기술의 잠재력을 제시하며, 추가 연구가 필요하다는 결론을 도출한다.

Keyword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