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 Study on Design Methods to Extend Game Flow Period - Focusing on Monster Hunter: World

게임 사용자의 몰입 기간을 연장하는 디자인 방법 연구 - 몬스터 헌터: 월드를 중심으로

  • Sunghoon Kim (Dept. of next generation game content, Chunkang College of Cultural Industries) ;
  • Chanil Park (Dept. of next generation game content, Chunkang College of Cultural Industries)
  • 김성훈 (청강문화산업대학교 차세대게임콘텐츠학과) ;
  • 박찬일 (청강문화산업대학교 차세대게임콘텐츠학과)
  • Published : 2023.07.12

Abstract

게임 이용자가 재미를 느끼고 몰입하며 그 재미가 오래 유지되도록 하는 것은 많은 게임 디자이너의 관심사이다. 본 논문에서는 비교적 적은 개발 비용으로 긴 몰입 기간을 만들어낸 몬스터 헌터: 월드를 통해 이를 가능토록 하는 게임 디자인 기법 "반복 플레이 동기 부여", "숙련도 영역 전환"의 두 가지를 제안한다.

Keyword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