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ducation of Primary School Mathematics (한국수학교육학회지시리즈C:초등수학교육)
- Volume 1 Issue 1
- /
- Pages.45-58
- /
- 1997
- /
- 1226-6914(pISSN)
- /
- 2287-9927(eISSN)
초등학교 6학년 학생들의 분수와 소수연산에 나타나는 오류 유형 분석
Abstract
초등학교 아동은 교육과정을 이수하면서 수 영역에서 자연수, 정수, 그리고 양의 유리수까지 학습하게 되어 있다(교육부, 1992). 초등학교에서의 유리수는 분수ㆍ소수를 의미하는 소박한 의미의 유리수를 의미한다. 여기서 유리수는 자연수와 정수를 포괄하는 수 체계적 의미로서 포함관계가 강조되지는 않는다.(중략)
Keyword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