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기의 신쇼핑문화 '전자상거래'

  • Published : 1998.07.01

Abstract

화려한 광고를 비롯한 기업 활동의 상당부분은 고객들로 하여금 제품을 찾아 밖으로 나오게 하기 위한 것이다. 그러나 아제 고객들의 거실로 기업들이 제품을 들고 찾아가는 시대가 열리고 있다. 인터넷상에 상점을 개설하고 고객이 세계의 어느곳에 있든지 WWW를 통해 고객의 손끝에 원하는 모든 것을 가져다 주는 것이다. 전세계적으로 60억명의 고객을 상대로 한 비즈니스가 시작된 것이다. 통신판매나 TV홈쇼핑보다 훨씬 강력한 영향을 미칠 것이고, 2010년에는 그 규모가 1조 달러에 이를 것으로 예상되는 전자상거래 시장을 알아본다.

Keyword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