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ferences
- Internet Business.com 김진우
- 경영정보학 연구 v.7 no.1 시각 디자인 요소와 감성요소간의 상관관계에 대한 연구-가상 은행의 고객 인터페이스를 이용하여- 김진우;문재윤
- 연세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드레스셔츠를 대상으로 하는 인터넷 쇼핑몰 개발에 관한 연구 김현아
- 한국의류학회지 v.24 no.6 인터넷을 통한 패션상품 구매행동의 탐색적 연구 김현정;이은영;박재옥
- 서울대 경영학과 논문집 전자상거래 확산과 마케팅 영역에서의 파장 박상준
- 경북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인터넷 패션 쇼핑몰의 감성요소와 화면구성 요소가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박현희
- 대한 인간공학회 춘계학술대회 논문 발표집 인터넷 쇼핑몰 인터페이스 구성요소 파악 및 디자인 지침에 관한 연구 박희석;인치호;장동성;이정규
- 한양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사이버 쇼핑이용자의 의류쇼핑성향에 따른 의류제품 및 가상점포평가기준에 관한 연구 안민영
- 미래지향적 인간공학 이순요
- 중앙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PC통신 및 인터넷 이용자의 통신판매를 통한 의류상품 구매성향 이은진
- 중앙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의류상품 인터넷 쇼핑몰의 마케팅 비교분석 이정미
- 대한인간공학회 춘계 학술대회 논문 발표집 웹사이트 디자인에서 사용편의성 이슈들:전자상거래 B2C모델을 중심으로 임치환
- 대한인간공학회 춘계 학술대회 논문 발표집 전자상거래 시스템에서의 인간공학적 설계대상 최재호
- 한국의류학회지 v.25 no.1 인터넷 의류구매자의 의류쇼핑행동, 태도 및 특성 하오선;신혜원
- Edios
- Essue
- Shopsmart
- BizRate
- Advances in consumer Research v.10 Shopping Without Purchase:An Investigation of Consumer Browsing Behavior Bloch,P.H.;Richins,M.L.
- Internet World Korea'97 Conference Forrester Research
- Advances in Consumer Research v.25 Consumer Perceptions of the World Wide web: An Exploratory Study Using Focus Group Interviews Geissler,G.L.;Zinkhan,G.M.
- Website Architecture:The Key to online purchasing, project 2000 McGill,K.;Glufling,L.;Lertsukkijwatana,K.;Jewett,E.;Gould,J.
- Why people shop on the web Nielsen,J.
- Communications of the ACM v.41 An Emerging Model of Web Site Design for Marketing Palmer,J.W.;Griffith,D.A.
- The Experience Economy:Work is theatre & every business a stage Pine,J.;Gilmore,J.
- International Journal of Electronic Commerce v.2 no.2;winter A Classification of Internet Retail Stores Spiller,P.;Lohse,G.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