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and Strategies of KTF by Consumer Segments: A Case Study of 'Bigi' Brand for Teenagers

고객세분시장에 따른 KTF의 브랜드전략: 1318세대를 위한 Bigi 브랜드를 중심으로

  • Received : 2002.02.09
  • Accepted : 2002.02.10
  • Published : 2002.10.31

Abstract

KTF는 이동전화 시장에서 후발 주자임에도 불구하고 성공적인 마케팅을 하여 성장하였다. 그 성공요인이 무엇인지를 본 사례연구는 KTF의 세분시장별 브랜드전략에서 밝혀보고자 하였다. KTF는 시장 선도자인 SKT에 대응하여 다수의 세분시장(Multi-Segments)을 주목하고 각각의 세분시장에 맞는 브랜드 전략을 추진하였다. 그 중에서도 인구통계적 관점에서 13-18세 를 중심으로 한 틈새시장에 새로운 브랜드 Bigi를 출시한 KTF의 브랜드전략을 고찰하였다.

Keyword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