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cknowledgement
Supported by : 계명대학교
References
- 김봉석, 권철홍 :"메탄-수소-공기 예혼합기의 연소특성(I)", SAE 953743, 1995, pp.129-139
- 김봉석, 이영재 : "메탄-수소-공기 예혼합기의 연소특성(II)", SAE 96370060, 1996, pp.156-167
- R. Sierens : "Variable Composition Hydrogen/Natural Gas Mixtures For Increased Engine Efficiency and Decreased Emissions", Sungkyunkwan univ. Seminar, 2000
- Alexandra Cattelan, Jim Wallace : " Exhaust Emission and Energy Consumption Effects from Hydrogen Supplementation of Natural Gas", SAE 952497, 1995, PP. 155-165
- 이종태, 이성열, 이재천, 김용환 : "수소엔 진개발에 관한 기초연구", 한국자동차공학 회 춘계학술대회 강연초록집, 1988, PP. 59-63
- 이황복, 이석재, 한봉훈, 윤금중 : "수소엔 진의 연소특성에 관한 연구", 한국자동차공학회 추계학술대회, 1995, PP. 137-142
- 이종윤, 김상만, 이종태, 이성열 : "가변압 축비 수소기관의 제작과 평가", 한국자동 차공학회 춘계학술대회 강연초록집, 1991, pp. 76-81
- 박영조 : "기계설계", 보성문화사, 1996, PP. 471-479
- Tomas Kaelblein, Y. I. jeong and K. T. Rhee : "Knock Effects on Spark-Ignition Engine Emission and Performance", SAE 900712, 1990
- Gordon J. Van Wylen, Richard E. Sonntag, Claus Borgnakke : "Fundamental of classical Thermodynamics", John Wiley & Sons, Inc, 1994, PP. 382-388
- Heywood, J. B. : "Internal Combustion Engine Fundamentals". New York : McGraw Hill, 1988
- 이성열 : "내연기관", 보성각, 1997, PP. 154
- 권병준, 이종윤, 이종태, 이성열 : "직접분 사식 스파크점화 수소기관의 연소 및 성 능 특성에 미치는 압축비의 영향", SAE 933746, 1993, PP. 17-26
- H. C. Watson, L. C. Goldsworthy, and E. E. Milkins : "Cycle by Cycle Variations of HC, CO, and NOx", SAE 760753. 1976
- 이형승, 이석재, 이종화, 유재석, 김응서 : "흡기관 분사 방식 수소 연료기관의 성능 및 배출물에 관한 연구", SAE 933747, 1993, PP. 27-33
- 김봉석, 권철홍 : "메탄-수소-공기 예혼합 기의 연소특성(I)", SAE 953743, 1995, pp. 129-139
- 김봉석, 이영재 : "메탄-수소-공기 예혼합 기의 연소특성(II)", SAE 96370060, 1996, pp. 156-16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