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nycall: Building a Powerful Brand

신화를 창출한 애니콜의 브랜드 전략

  • Received : 2003.03.11
  • Accepted : 2003.03.12
  • Published : 2003.12.25

Abstract

본 사례는 한국인의 자존심을 상징한다고까지 극찬하는 애니콜 브랜드의 성공신화가 어떻게 창출되었는지 밑바탕이 된 마케팅 전략을 분석한다. 21세기의 디지털 세상에서 살아가는 소비자들에게 가장 가까운 친구로 등장한 휴대폰, 그 휴대폰 시장에서 해외 유명브랜드를 제치고 국내시장을 석권했을 뿐 아니라 세계의 소비자로부터 최고 제품으로 인정 받게 된 이면에는 치밀한 브랜드전략이 있었다. 애니콜이라는 브랜드를 소비자의 마음속에 뚜렷하게 각인시키는데 기여했던 노력들을 더듬어 보고, 그 주효했던 전략들을 검토해 본다. 마지막으로 애니콜의 새로운 도약을 기대하며 향후의 마케팅전략방향을 제시하였다.

Keyword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