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형궤도 차량의 충돌회피 알고리즘 개발을 위한 장치 구성

A Configuration of the Apparatus for the Development of the Collision Avoidance Algorithm of Personal Rapid Transit

  • 이준호 (한국철도기술연구원, 전기신호연구본부 열차제어연구팀) ;
  • 신경호 (한국철도기술연구원, 전기신호연구본부 열차제어연구팀)
  • 발행 : 2007.06.30

초록

소형궤도 차량 시스템(PRT: Personal Rapid Transit)은 짧은 거리에 비교적 많은 승객을 수송하기 위하여 매우 짧은 차간 간격을 요구하며 또한 차량 간의 충돌을 피하기 위해서 매우 정확한 차량 속도제어 알고리즘을 필요로 한다. 본 논문에서는 소형궤도차량 시스템의 차량의 충돌회피 알고리즘 개발을 위한 장치의 구성에 대해서 다룬다. 개발 장치는 모의 차량, 중앙제어 시스템, 모의지상설비, 모니터링 장치로 구성되며, 설계된 알고리즘의 모의시험을 위해서 Labview Simulation Interface Toolkit과 Matlab/Simulink가 결합된 모의시험 환경을 이용한다.

키워드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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