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ferences
- 구정숙.박혜원.조복희(2005). 중국 조선족, 한족, 및 한국 아동과 청소년의 미디어환경, 이용실태 및 영향요인. 대한가정학회지, 43(2), 159-174
- 권숙희(2001). 初等學校 小便檢査 有所見者의 醫療利用과 關聯要因. 경북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 김기법(2006). 초등학교 학생들의 여가활동 실태에 관한 조사 연구. 한국체육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원논문
- 김선미(1997). 학령기아동 대상 방과 후 프로그램 모형 정립. 이화여자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 김예원(2008). 아동의 학업스트레스가 우울에 미치는 영향에서 부정적 인지의 매개효과. 숙명여자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 김현주(2002). 서울지역 초등학교 학생의 여가 활용에 관한 연구. 서울교육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 김희태(2004). 청소년의 여가활용에 관한 실증 연구: 대전광역시 초등.중학생을 중심으로. 대전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 나영희(1998). 방과 후 아동보호에 관한 연구: 초등학교 1.2학년. 동국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 박노혁(2003). 초등학생의 방과 후 신체활동이 스트레스에 미치는 영향. 청주교육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 박성희(2006). 아동의 학교학업 스트레스 및 과외학업 스트레스와 무력감 간의 관계. 부산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 박성희.김희화(2008). 초등학생과 중학생의 학업스트레스와 학습된 무력감 간의 관계. 청소년학연구, 15(3), 159-182
- 박용식(1996). 兒童의 學業 스트레스와 學業成績과의 關係. 전남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 박지영(2005). 초등학생의 용돈관리실태분석-초등학교 5, 6학년을 중심으로. 군산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 백남정(1999). 초등학생 학부모의 학교내 방과 후 교육활동 인식과 참여 저해요인 분석. 아주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 손영미(2001). 프로젝트 중심 방과 후 교육활동이 초등학교 1학년 아동의 학교생활 인식에 미치는 영향. 한국교원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 양영미(2007). 부모의 양육태도에 따른 초등학생의 스트레스와 대처 방식. 금오공과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 유성은(2002). 아동이 지각한 학업스트레스 정도와 내외통재 소재가 학습동기에 미치는 영향. 대구가톨릭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 윤매자(2002). 한.일 초등학생의 여가활용 실태와 요구 및 만족도 비교연구. 숙명여자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 이선순(2002). 장애 아동의 방과 후 지도 실태와 활성화 방안에 관한 연구. 건국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 이지은(2007). 과외 학습으로 인한 아동의 학업 스트레스 연구. 서울교육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 이향란(1996). 방과 후 아동지도의 실태와 기관운영에 관한 연구: 공부방을 중심으로. 이화여자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 정영순(2004). 방과 후 아동지도의 실태와 인식: 경기도 지역 유치원ㆍ어린이집원장을 대상으로. 경기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 정종성(2006). 부모의 직업군에 따른 양육태도, 학업성취압력 및 아동의 스트레스. 창원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 진천천(2008). 한국과 중국 청소년의 일상적 스트레스와 스트레스 대처방식. 인하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 천민필(1994). 国民學校 儿童的 스트레스 요인 연구. 한국교원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 한국통계청. www.nso.go.kr
- 황영숙(2007). 아동의 일상적 생활스트레스와 스트레스 대처행동에 관한 연구. 제주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 陳旭(Chen Xu)(2004). 中學生學業壓力, 應對策略及策略及應對的心理机制研究. 西南師范大學 大學院 博士畢業論文
- 丹东市统計局. www.lnddw.com/Roam/ShowShop.asp?ID=111
- 鄧晨.沈林.何楣(Deng Chen.Shen Lin.He Mei)(2006). 韩國母亲注重孩子智力开發. 中国社會報, 06(2), 1-2
- 馮永輝.周爱保(Feng Yong-Hui.Zhou Ai-Bao)(2002). 中學生生活事件, 應對方式及焦慮的關系研究. 心理發展与教育, 02(1), 73-76
- 胡欣(Hu Xin)(1994). 中国經濟地理. 서울: 新書苑
- 黄玉清(Huang Yu-Qing)(2007). 沉重的呐喊—上海市L初級中学学生教育现壯調査報告. 上海青年管理干部學院學報, 07(2), 61-64
- 李德明(Li De-Ming)(1999). 論余暇体育与我國人民的生活質量. 体育學刊, 99(3), 74-76
- 李焕娥(Li Huan'e)(2000). 充分認識文學名著的教育价值用名著充實中学生的课余生活. 山东教育科研, 2000(2), 79-81
- 李金釗(Li Jin-Zhao)(2004). 應對方式, 社會支持和心理壓力對中学生心理健康的影響研究. 心理科學, 04(4), 213-215
- 李玲慧.陳曉莹(Li Ling-Hui.Chen Xiao-Ying)(2003). 直面壓力, 走向成功. 成都教育學院學報, 03(8), 22-23
- 林莉.王健敏(Lin Li.Wang Jian-Min)(2005). 杭州市小學生課余生活现壯調查研究. 上海教育科研, 05(10), 52-55
- 牟宏玮(Mou Hong-Wei)(2006). 中學生社會支持對學業壓力應對策略的影響. 西南大學 大學院 硕士畢業論文
- 水遠璇.劉舒艶(Shui Yuan-Xuan.Liu Shu-Yan)(2006). 關于父母期望与小學生課余生活關系的调查研究. 中國家庭教育, 06(1), 42-46
- 王玉兵(Wang Yu-Bing)(2007). 中學新生壓力及社會支持, 應對方式對壓力的調節效應. 山東師范大學 大學院 硕士畢業論文
- 吴南(Wu Nan)(2008). 父母如何帮助孩子應對學習壓力. 宁夏教育, 08(2), 76-77
- 吴奇程.袁元(Wu Qi-Chen.Yuan Yuan)(2002). 城市小學生課余生活现狀調查報告. 现代教育論叢, 02(6), 14-18
- 肖燕(Xiao Yan)(2001). 中小學生学習負担過重的成因分析及對策. 福建師范大學 大學院 硕士畢業論文
- 杨文卿(Yang Wen-Qing)(2008). '好學生'也厭學. -人格發展不完善之祸. 天津教育 08(1), 31-32
- 余國良.陳時芳(Yu Guo-Liang.Chen Shi-Fang)(2001). 小學生生活壓力, 學业成就与其适應行爲的關系. 心理學報, 01(4), 57-61
- 張红衛(Zhang Hong-Wei)(2004). 課余体育活動在高中班级建设中组織發展水平的作用探討. 東北師范大學 大學院 硕士畢業論文
- 張向東(Zhang Xiang-Dong)(1998). 中小學心理健康調查研究. 吉林教育科學, 98(2), 6-8
- 趙建坤(Zhao Jian-Kun)(1992). 净化課余生活, 提高生活格調. 邢台師專学报, 92(1), 13-15
- 趙前章(Zhao Qian-Zhang)(1996). 關于中學生對學業壓力的應對方式的調查研究. 華中師范大學 大學院 硕士畢業論文
- 鄭惠生(Zheng Hui-Sheng)(2007). '考試至上时代'小學生課余時間用在哪儿? -小學生課外閱讀調查研究之七. 内蒙古師范大學學報, 07(4), 108-117
- 中華人民共和國教育部. www.moe.gov.cn/edoas/website18/info9088.htm
- 周明(Zhou Ming)(1997). 加强圖書館文化教育功能不斷丰富學生課余生活. 圖書館工作, 97(2), 36-37
- Dumazedier, J.(1967). Toward a society of leisure. N.Y.: The Free Press
- Erickson, E. H.(1959). Identitiy and the life cycle in psychology. N.Y.: Norton C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