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ferences
- 고은주, 윤선영 (2004). "패션 브랜드 개성이 브랜드 선호도 및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연구: 정장, 캐쥬얼, 스포츠 브랜드의 비교." 한국마케팅 과학연구 14집.
- 김미숙, 한희정 (2001). "소비가치와 의복구매 전 의사결정과의 관계." 경희대학교 대학원 석사논문.
- 김유경 (2000). "브랜드 개성의 유형과 영향요인에 관한 연구." 광고학연구 49권.
- 김진병, 도성실 (1999). "카탈로그에서 활용되는 희소성 메시지의 광고효과에 대한 연구." 마케팅과학연구 3권.
- 김희선 (2008). "양면적 의류 소비집단에 따른 라이프스타일과 의복소비가치." 건국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 권미화 (2000). "청소년 소비자의 소비가치와 소비행동의 합리성." 서울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 권복희 (1999). "소비가치에 따른 제품지각 및 재구매의도에 관한 연구." 세종대학교 경영대학원 석사학위논문.
- 박배진, 김시월 (1999). "한․일 대학생 소비자의 소비가치, 브랜드동일시와 소비자: 브랜드 관계연구." 소비자학연구 17권 4호.
- 성영준 (1998). "제품의 소비가치가 충동구매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점포내 소비자 구매행동모형의 설계를 중심으로." 서울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 안광호, 이견 (2006). "브랜드 이미지와 자아이미지의 일치성이 확장 브랜드태도에 미치는 영향." 마케팅 관리연구 11권 3호.
- 이민정 (2004). "의복 소비가치에 따른 소비자 유형 분류와 패션 선호도: 국내 직장여성을 중심으로." 상명대학교 예술디자인대학원 석사학위논문.
- 이유경 (2002). "브랜드 개성과 자아이미지의 일치성이 소비자-브랜드 관계의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이화여자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 이준열 (2007).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전략의 일관성이 광고효과에 미치는 영향: 브랜드 명성의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동국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 XU QI (2006). "브랜드 글로벌 명성이 소비자 구매의사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서울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 양성윤 (2005), "브랜드 명성과 ON-LINE구전이 브랜드 태도와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동국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 양영종 (2005). 광고기획 & 제작. 서울: 한경사.
- 양지연 (1998). "소비자의 희소성 인식에 관한 연구." 숙명여자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 오지연 (2009). "브랜드 이미지와 자아 이미지의 일치성이 브랜드 태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홍익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 전성률, 허종호, 김헌동 (2004). "희소성 메시지 유형이 소비자의 구매의도에 미치는 효과에 관한 연구." 마케팅 연구 19권 2호.
- 정훈실 (2007). "패션산업을 중심으로 한 디자인 영역간의 콜레보레이션 (Collaboration)." 연세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 조재수 (2008). "CSR에 대한 인식이 기업명성과 브랜드 태도에 미치는 효과." 서강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 조혜정 (2009). "보상물로서의 가격할인 형태가 브랜드 선택에 미치는 영향: 브랜드 명성과 자아조절 초점을 중심으로." 성균관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 하환호, 이영일 (2008). "상품구색 크기와 브랜드 명성이 상품구색에 대한 평가와 구매결정에 미치는 영향." 상품학연구 26권 3호.
- 홍윤서 (2008). "희소성 메시지 유형이 소비자의 구매의도, 충동구매의도 및 쇼핑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숙명여자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 황희중 (2003). "브랜드 명성 및 제조국가 이미지를 고려한 품질보증 전략에 관한 연구." 서울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 Trading Up, Trading Down & Marketing. (2007. 5. 6). LG애드 웹진.
- 매일경제 (2009년 5월 [2009년 9월 25일]). "애니콜 브랜드 가치." available from World Wide Web@ http://economy.hankooki. com
- 매일경제 (2009년 6월 22일 [2009년 10월 3일]). "올상반기 소비 트렌드는 '가치소비'." available from World Wide Web@http://news.mk.co.kr
- Aaker, D. A. (1996). Building Strong Brands. New York: The Free Press.
- Aaker, D. A. and R. Jacobson (1994). "The Financial Information Content Perceived Quality." Journal of Marketing Research Vol. 31.
- Lynn, M. (1989). "Scarcity Effects on Value: Mediated by assumed Expensiveness." Journal of Economic Psychology Vol. 10.
- Sheth, J. N., B. I. Newman and B. L. Gross (1991). "Why We Buy What We Buy: A Theory of Consumption Values." Journal of Business Research Vol. 22.
- Sheth, J. N., B. I. Newman and B. L. Gross (1991). Consumption Values and Market Choice: Theory and Application. South-western Publishing Co.
- Sheth, J. N., B. I. Newman and B. L. Gross (1999). Cousumer Behavior: Consumer and Beyond. Forht worth. TX: Dryden Press. 백선영(2000)에서 재인용.
- Sirgy, M. J. (1982). "Self-concept in Consumer Behavior: A Critical Reveiw." Journal of Consumer Research Vol. 9(D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