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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지털 미디어 스토리텔링을 위한 케릭터 연구

A study of characters for digital media storytelling

  • 투고 : 2012.10.30
  • 심사 : 2012.11.20
  • 발행 : 2012.11.30

초록

문학작품의 전통은 작가의 개성에 의해서 계승 형성되어 왔다고 볼 수 있다. 한국문학의 전통이 자체의 내재적 동력에 의해 발전해 왔다는 인식을 전제 한다면 한 작가의 작품 연구는 과거와 현재를 하나의 연속성으로 이어주는 전통적 실체를 파악해야 하며, 또 이러한 연구는 시대를 초월한 한국문학 내부에 흐르는 맥을 짚어보려는 작업이라는 점에서 한국문학의 전통과 해당 작가의 개성을 고찰하려는 노력이 중요하다. 작가가 현실을 어떻게 인식하고 또 어떻게 형성화시켰는가를 고찰하는 것은 문학작품의 가치를 규명하는 필수적 과정이다. 문학적 인식행위는 작품의 외면적 현실을 통해 삶의 내재적 본질을 파악하는 과정이라고 하겠다. 문학작품은 이러한 기능을 수행하기 위하여 현실을 문학자체의 예술적 방법으로 형상화시켜야 한다. 문학작품의 본질을 파악하기 위해서는 작가가 어떠한 예술적 방법으로 현실성을 획득하고 또 형상화시켰는가를 규명해야 한다.

Characters also are uneducated people and have simple, negative. They are not complicated, very simple like all that they concerned are instinct and enjoy of that. The lowest class people don't have any deep thought about their miserable life, and don't appear any will to overcome their. We, readers can assume their poor life in a real way. Readres also can haver a strong view resistance against strong men and realize the social situatiin. Through these simple-mined characters, readers could have attachment about life cause these characters have lifes pain and energy of instinct in very difficult situation. These characters are not evil. They are just doing this because they have to surviv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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