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petition and Market Development Strategy of Netflix

글로벌 콘텐츠사업자 Netflix의 경쟁전략 및 해외진출 전략

  • Published : 2015.12.01

Abstract

콘텐츠 유통시장의 변화 움직임을 수요, 공급, 기술의 세 가지 측면에서 살펴보고 방송 선진국인 미국의 온라인 비디오사업자 '빅 3'의 비즈니스 모델을 비교 설명한다. 이어서 본론에서는 Netflix의 경영전략을 콘텐츠 확보전략과 해외시장 경영전략으로 나누어 조사해 본다. 그 결과 오리지널 콘텐츠 확보능력과 해외시장의 가입자 증가가 Netflix의 주요 핵심역량인 것으로 나타났다. 이를 통해 알아낸 사실은 다음과 같다. 첫째 Netflix의 성장 추진동력은 그들이 제공하는 서비스, 콘텐츠, 마케팅이며, 기술적으로는 인터넷망의 발전과 디바이스의 진보에 힘입은 바 크며 둘째, Netflix의 성장을 저해하는 요소는 시장포화, 서비스를 개선하는 경쟁사업자의 증가이며, 셋째 사람들은 재미있는 콘텐츠를 찾아 끊임없이 움직일 것이므로 Netflix를 포함한 온라인 콘텐츠 유통시장에서는 격심한 경쟁이 예상됨을 알 수 있다.

Keyword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