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고문헌
- 김정희, 박동진. (2012). 대학 교욱서비스가 학생만족과 충성도에 미치는 양향 -A 국립대학 사례를 중심으로-. 소비자정책교육연구, 9(3), 48-68.
- 김선아, 강민완, 심제은. (2011). 대학 경호학과 교육서비스 품질이 대학생활 적응과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한국치안행정논집, 8(1), 258-304.
- 김성식. (2008). 대학생들의 학업중단 및 학교이동에 대한 탐색적 분석 : 대학선택요인과 대학생활 만족도의 영향. 한국교육학회, 35(1), 227-249.
- 김윤 (2015). 뷰티서비스업체의 불평처리서비스와 고객충성도 간의 관계. 한국인체미용예술학회지, 16(3), 199-213.
- 배인정. (2015). 고객만족교육에서 서비스몰입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에 관한 연구 -금융기관을 중심으로-. 숭실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 이상은, 고경숙 (2013). 헤어살롱 이용실태와 선택 요인이 고객만족도에 미치는 영향. 한국인체미용예술학회지, 14(3), 197-215.
- 양태식. (2004). 대학의 교육서비스 품질이 학생만족 및 추천의도에 미치는 영향. 경기대학교 서비스경영전문대학원 석사학위논문.
- 장유정. (2003). SERVQUAL 모형을 이용한 대학 교육서비스 품질 평가. 한양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 장대운, 박진현, 나동진, 이영식. (1986). 전공-적성 불일치 대학생의 전공학과 적응지도방안에 관한 연구. 전북대학교 학생생활연구소, 14, 1109-1154.
- 장대성, 채규진, 김민수. (2010). 한국 대학 경영교육 서비스의 교육만족 및 충성도와 서비스 접점 유형에 관한 연구. 대한경영학회, 23(2), 813-831.
- 정재삼, 한영진. (2004). 고객만족 교육프로그의 학습전이 영향에 대한 요인분석. 기업교육연구, 6(2), 127-148.
- 전홍신, 김윤. (2016). 미용 서비스 실패 유형이 고객만족에 미치는 영향-서비스 회복 공정성의 매개효과 검증-. 한국인체미용예술학회지, 17(1), 233-248.
- 조봉섭. (2012). 대학서비스가 학생만족과 대학에 대한 태도에 미치는 영향 -c대학을 중심으로-. 창원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 차수련, 채연수. (1999). 교육서비스 품질의 측정에 관한 실증적 연구. 한독경상논총, 20, 81-111.
- 최규환. (2005). 관광 교육서비스 평가, 만족, 행동 의도에 관한 연구. 소비문화연구, 8(1), 135-152.
- 최덕철, 이경오. (2000). 대학교육 서비스 마케팅 모형구축에 관한 연구. 마케팅과학연구, 6, 339-366.
- 최명철. (2003). 관광교육 서비스 품질과 참여자 관계성이 고객만족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동아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 최희선. (2014). 대학교육 서비스 품질에 관한 연구 -학생집단의 인지를 중심으로-. 한성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 최희선, 정승환. (2014). 대학교육 서비스 품질에 관한 연구. 대학경영학회학술대회, 721-732.
- 채선영, 임미라, 안대희, 김광진. (2014). 커피관련 전공의 교육서비스품질이 학생만족도와 추천의도에 미치는 영향. 한국콘텐츠학회, 13(1), 425-436. https://doi.org/10.5392/JKCA.2013.13.01.425
- 통계청. (2016). 통계분류 포털 https://kssc.kostat.go.kr:8443.
- 한은숙, 김종두. (2003). 사범대학생의 교육만족도에 미치는 영향요인 분석. 한국교원교육연구, 20(3), 313-335.
- 허선희. (2014). 피부 미용 서비스품질 불평요인의 회복만족과 성과 관계에서 신뢰의 매개효과분석 연구. 서울벤처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 황병일, 김범종. (2015). 학생만족, 학생몰입, 대학 충성도, 전환의도 간의 구조적 관계. 고객만족 경영연구, 17(1), 151-170.
- Bdullah, F. (2006). Measuring service quality in higher education : Three instruments compared. International Journal of Research & Method in Education, 29(1), 71-89. https://doi.org/10.1080/01406720500537445
- Bitner, Booms, and Tetreault. (1990). The Service Encounter: Diagnosing Favorable Incidents. Journal of Marketing, 54(1), 71-84. https://doi.org/10.1177/002224299005400105
- Bramlet, P. (1996). Evaluating effectivess: benchmarking your traininh activity against best practice. McGraw-Hill Book Company.
- Braskamp, L. A., Wise, S. L., & Hengstler, D. D. (1979). Student satisfaction as a measure of developmental quality. Journal of Educational Psychology, 71, 494-498. https://doi.org/10.1037/0022-0663.71.4.494
- C. H. Lovelock. (1991). Service Marketing Englewood Cliffs. New Jersey : Prentice-Hall.
- Chandrashekaran, M., Rotte, K., Tax., S. S. and Grewal, R. (2007). Satisfaction Strength and Customer Loyalty. Journal of Marketing Research, 44(February), 153-163. https://doi.org/10.1509/jmkr.44.1.153
- Parasuraman, V.A., A. Zeithaml, and L.L. Berry. (1985). A Conceptual Model of Service Quality and Its Implications for Future Research. Journal of Marketing, 49(Fall), 41-50. https://doi.org/10.1177/002224298504900403
- Hasan, H.F.A., Ilias, A., Rahman, R.A., and Razak, M.Z.A. (2009). Service Quality and Student Satisfaction: A Case Study at Private Higher Education Institutions. International Business Research, 1(3), 163-175.
- Jones, M. A., Mothersbaugh, D. L. & Beatty, S. E. (2002). Why customers stay: measuring the underlying dimensions of services switching costs and managing their 4 differential strategic outcomes. Journal of Business Research, 55(6), 441-450. https://doi.org/10.1016/S0148-2963(00)00168-5
- Kang, H. S. (2003). Study on the Switching Behavior of Customers of Local Monopolistic Department Store. Journal of Global Academy of Marketing Science, 12(1), 29-57. https://doi.org/10.1080/12297119.2003.9707203
- Keaveney, S. M. (1995a). An Exploratory Study. Journal of Marketing, 59(Apr), 71-82. https://doi.org/10.1177/002224299505900206
- Keaveney, S. M. (1995b). Customer Switching Behavior in Service Industries: An Exploratory Study. Journal of Marketing, 59(April), 71-82. https://doi.org/10.1177/002224299505900206
- Keaveney, S. M. and Parthasarathy, M. (2001). Customer Switching Behaviour in Online Services: An Exploratory Study of the Role of Selected Attitudinal, Behavioural, and Demographic Factors. Journal of the Academy of Marketing Science, 29(4), 374-390. https://doi.org/10.1177/03079450094225
- Oliver, R. L. (1999). Whence consumer loyalty. Journal of Makreting, 11(3), 117-130.
- Solomon and Judd, K. (1998). Academic and Service Quality in Distance Education, a Dissertveration Presented to the college of Education. Univ. of Denver, 14-17.
- Lattin& McAlister. (1985). Using a Variety-Seeking Model to Identify Substitute and Complementary Relationships Among Competing Products. Journal of Marketing Research, 22(3), 330-339. https://doi.org/10.1177/002224378502200308
- Mai, Li-Wei. (2005). A Comparative study between UK and US : The student satisfaction in higher education and its Influential factirs. Journal of Marketing Manarement, 21(7), 859-878. https://doi.org/10.1362/02672570577453847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