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ferences
- 김영신, "공정무역 소비연구의 현황과 과제" 소비자정책연구 제12권 1호, 한국소비자정책연구학회, 2016. 03.
- 김영주, " 미국 통일 상법전상 신의 성실의 원칙", 무역상무연구 제62권, 한국무역상무학회, 2014. 05.
- 김종호, " 안무역 정책으로서 공정무역의 법경제학적 고찰", 외법논집 제36권 제4호, 한국외국어대학교 법학연구소, 2012. 11.
- 다니엘 재피.박진희(역), 커피의 정치학 : 공정무역 커피와 그 너머의 이야기, 성균관대학교 출판부, 2010.
- 류미현.이승신, "공정무역제품 구매태도 및 의도에 따른 정보요구", 소비자문제연구 제44권 제1호, 한국소비자원, 2013.
- 박건영, "비교우위 원리와 공정무역의 조화에 관한 연구", 괸세학회지 제12권 1호, 한국관세학회, 2011. 2.
- 박광서, "대외무역법 행정규칙의 개편방향에 관한 연구" 무역상무연구 제63권, 한국무역상무학회, 2014. 08.
- 박광서.박연우, "무역통계 및 실적 차이에 관한 제 문제", 무역상무연구 제67권, 한국무역상무학회, 2015. 08.
- 박선우.운혜현, "공정무역커피 구매고객의 소비가치와 태도 및 행동의도와의 인과관계 연구 : 윤리적 소비의식의 조절효과", 외식경영연구 제18권 제6호, 외식경영학회, 2015. 12.
- 배희정, "선진국의 경험이 한국의 공정무역에 주는 시사점", 석사학위청구논문, 숙명여자대학교 국제관계대학원, 2009. 06.
- 신형덕, "공정무역과 글로벌화에 대한 태도 : 미래의 경영인재를 중심으로", 국제경영리뷰 제15권 제2호, 국제경영학회, 2011. 03.
- 알렉스 니콜스.샬롯 오팔.한국공정무역연합(역), 공정무역, 세상이 이끄는 윤리적 소비(Fair Trade, Market-Driven Ethical Consumption), 책보세, 2010.
- 유소이.노미나, "공정무역커피에 대한 소비자 구매의도 분석", 농업경제연구 제 52권 제3호, 한국농업경제학회, 2011.
- 옥정원, "공정무역제품에 대한 소비자인식의 구조적 관계에 관한 연구", 경영과 정보연구 제34권 제1호, 대한경영정보학회, 2015. 03.
- 이균, "WTO/GATT, 자우무역주의와 공정무역주의" 경영연구 제23집, 홍익대학교경영연구소, 1988.
- 이미영, "공정무역으로 새로운 미래를 일구는 여성들" 환경과생명 제49호, 환경과생명, 2006.
- 존 보우스 외.한국공정무역연합(역), 공정무역은 세상을 어떻게 바꿀 수 있나, 수이북스, 2012.
- 한국공정무역연합, (소비자와 생산자와 기업에 모두 좋은) 공정무역의 힘 , 시대의 창, 2010.
- 허은정.김우성, "소비자의 윤리적 소비행동과 관련요인 분석", 소비자학연구 제 23권 4호, 한국소비자학회, 2012.
- 홍성헌, "공정무역제품 구매에 대한 소비자태도의 영향요인", 무역연구 제10권 제6호, 한국무역연구원, 2014. 12.
- Doane, M., " Relationship Coffee", Fair Trade and Social Justice: Global Ethnographies, New York Univ. Press, NY, 2010.
- Hill. C. W. L., Global Business Today, 6th ed., Boston: McGraw-Hill Irwin, 2009
- Marson. A, "Justice for all? Material and semicotic impacts of Fair Trade craft certification", Geoforum Vol. 44, 2013. 01.
- Moberg, M, and Lyon, S. "What Fair? The Paradox of Seeking Justice through Market" Fair Trade and Social Justice: Global Ethnographies, New York Univ. Press, NY, 2010.
- Moore. G., "The fair Trade Movement : Parameters, Issues and Future Research", Journal of Bisiness Ethics, vol. 53, Issue 1, 2004. 08.
- Renard. M.C., "Quality Certification, Regulation and Power In Fair Trade", Journal of Rural Studies, Vol. 21, Issue 4, 2005. 10.
- Starr. M. A., "The social economics of ethical consumption: Theoretical considerations and empirical evidence", The Journal of Socio-Economics, Vol. 38, Issue 6, 2009. 12.
- White. K., MacDonnell R. and Ellard J. H., " Belief in a Just World: Consumer Intentions and Behaviors Toward Ethical Products", Journal of Marketing, Vol. 76, Issue 1, 2012. 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