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체탐방 - (주)다비스톤

  • 발행 : 2017.01.01

초록

'송강약돌'이라는 새로운 천연 무기 광물질을 10년 넘게 끊임없이 연구 개발한 (주)다비스톤을 찾았다. 지난해부터는 양계산업에도 접목하기 위해 '광물질 사료첨가제 급여가 산란계의 생산성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논문을 발표하면서 산란율과 난각 강화에 탁월한 효과를 입증한 (주)다비스톤 김상은 대표를 만나 제품에 대해 들어보았다.

키워드

닭 면역력 증대 시키는 천연 무기 광물질 ‘송강약돌’

- (주)다비스톤 -

▲ (주)다비스톤은 2002년에 창립하여 자체광산을 소유하고 있다. 본사는 부산광역시 수영구에 위치한다.

▲ (주)다비스톤 김상은 대표

반갑습니다. 무기 광물질 사업을 시작하게 된 계기가 있나요?

저는 농업을 전공하면서 광산업을 하시던 아버지의 뒤를 사업을 시작한 지 벌써 30년이 넘었죠. 1990년 약돌 광산을 사서 1992년부터 생산했습니다. 그런데 2000년부터 광맥이 변하면서 전혀 새로운 물질인 ‘약돌’이 발견되었죠. 사람들에게 생소한 ‘약돌’에 대한 효능을 인정받기 위해 연구와 논문부터 출발했고 이탈리아, 미국 등 세계 양식 학회에서 수많은 논문 발표를 통해 낯선 송강약돌의 효능을 입증하였고 지금도 인정받아가는 과정입니다. ‘송강 약돌’의 사료 물질 특허도 획득한 상태입니다.

▲ 특허 제10-0836861호 동물사료조성물

‘송강약돌’은 무슨 돌인가요? 어떤 효과가 있죠?

‘송강약돌’은 37℃ 저온에서 92.8%의 원적외선 방사율을 자랑하는 무기질 천연 광물로 (주)다비 스톤이 가공한 획기적 신소재입니다. “담배 맛이 달라졌네요. 연기도 투명해졌어요.”송강 약돌이 처음 발견되었을 때의 일입니다. 광산을 점검하기 위해 나왔던 공무원이 고개를 갸우뚱하면서 내뱉었던 말입니다. 이때부터 광물의 성분을 조사하고 효과를 실험해보기로 하였습니다. 실험 결과 새 광맥에서 나온 돌은 엄청난 효능을 가졌고, 자원광물공사에서 정밀 조사한 결과 자체 소유 약 63,000평에 매장량 5,000만 톤으로 약 4,000억 원의 잠재가치를 가진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산란율(%)

■난각강도(g/cm2)

■난백고(mm)

▲ 2016년‘광물질 사료첨가제의 급여가 산란계의 생산성에 미치는 영향 ’논문을 통해 산란율, 난각강도, 난백고에 모두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연구를 통해 입증된 송강약돌의 효능은 크게 다섯 가지로 나누어 볼 수 있습니다.

첫째, 항생제 대체 효과입니다. 다양한 미네랄 성분이 내병성을 증강시켜 항생제를 사용하지 않아도 건강하게 만들어 줍니다. 둘째, 면역증진제(베타글루칸) 대체 효과입니다. 약돌의 천연 무기 미네랄이 이온의 균형을 잡아주기 때문에 통증이 빠르게 사라집니다. 셋째, 항곰팡이 효과입니다. 곰팡이 때문에 생기는 질병에 도움을 줍니다. 넷째, 항균효과로 대장균, 포도상구균, 살모넬라균을 99% 이상 감소시키는 작용을 합니다. 다섯째, 소취 효과 또한 뛰어납니다. 냄새를 분해하고 제거하는데 탁월한 효과를 지니고 있습니다.

‘송강약돌’이 양계산업에 미치는 영향은?

지난해‘광물질 사료첨가제의 급여가 산란계의 생산성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논문을 발표한 바 있습니다. 시험 결과에 따르면 광물질을 급여했을 때 산란율은 최대 3%가량 개선되었고, 난각 강도는 0.1~0.4g/㎠ 향상됐을 뿐 아니라 난백고는 0.8~0.6mm 향상되었습니다.

‘송강약돌’에는 산화제 2 철 및 40여 종의 미네랄을 함유하고 있어 생명체의 발육과 생리기능을 조절하여 세포에 활력을 주는 특수성으로 인한 활용도가 매우 강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송강약돌을 첨가해 급여한 닭은 항생제와 면역증진제를 대체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이온의 균형으로 신진대사를 촉진해 내병성, 생육촉진, 생산성 증가 등의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또한 냄새를 분해시키기 때문에 계분에서 나오는 악취를 제거하는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앞으로의 계획이 궁금합니다.

저는 60년 전 광산업을 시작한 선친을 따라 30년 넘게 광업의 외길을 걸어오면서 무기 광물질 생산은 물론 친환경제품을 만들기 위해 오랜 기간을 연구해 왔습니다. 그 결과 무기 광물질이 산업에 미치는 영향이 객관적으로 인증되면서 앞으로는‘송강약돌’의 효능을 알릴 뿐 만 아니라 미래의 고부가 친환경산업 분야에서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입니다. 양계 분야에도 지속 관심을 갖고 무기 광물질을 이용한 축산업 활성화를 위해 끊임없이 연구할 계획입니다.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