콜센터 운영수준평가 모형에 관한 연구

  • 정기주 (한국콜센터산업정보연구소) ;
  • 소순후 (한국콜센터산업정보연구소) ;
  • 박득 (한국콜센터산업정보연구소)
  • Published : 2003.11.01

Abstract

본 연구는 1)콜센터의 전략적 중요성을 설명하고, 2)국내외의 콜센터 운영수준진단 및 평가에 관한 연구경향 및 주요 문헌을 소개하며, 3)이러한 이론적 토대를 기초로 하여 국내 콜센터 운영수준을 평가할 수 있는 모형을 제시하고자 한다. 이러한 콜센터 운영수준평가모형의 개발을 통해 각 기업은 자신의 콜 센터 현 수준을 세밀하고 다각적인 방법으로 진단과 평가할 수 있으며, 강·약점을 분석할 수 있는 객관적인 분석기회를 가질 수 있으며, 이를 통해 개선점을 도출할 수 있을 것이다.

Keyword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