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테인먼트 산업의 소비자 분석에 관한 연구

A Study on the Consumer Analysis of Edutainment Industry

  • 김은정 (인제대학교 디자인연구소) ;
  • 최인규 (인제대학교 디자인연구소)
  • 발행 : 2003.11.01

초록

에듀테인먼트(edutainment)란 교육과 놀이를 합성한 말로, 재미있게 놀면서 자연스럽게 배우는 교육방법을 말한다. 에듀테인먼트 산업은 멀티미디어 기술을 배경으로 급속하게 발전하였지만, 소비자에 대한 체계적인 연구는 미약한 실정이다. 이틀 위해서, 본 연구에서는 N-세대의 라이프스타일과 에듀테인먼트 제품 디자인 기회파악에 관한 소비자의 실증연구를 통하여 에듀테인먼트디자인의 기반을 제시하고자 하였다.

키워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