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ceedings of the Korean Society of Computer Information Conference (한국컴퓨터정보학회:학술대회논문집)
- 2019.01a
- /
- Pages.71-72
- /
- 2019
Development of Idle Role Playing Game using Unity 3D Engine
Unity를 이용한 방치형 RPG 게임 개발
- Han, Chang min (Dept. of Game Engineering, Paichai University) ;
- An, Syoungog (Dept. of Game Engineering, Paichai University) ;
- Kim, Soo Kyun (Dept. of Game Engineering, Paichai University)
- Published : 2019.01.16
Abstract
올해 전세계게임 시장 매출 절반 이상을 모바일 게임이 차지했고 계속 성장해 가는 추세이다. 그중 항상 순위권 안에 들어가는 장르로 방치형 RPG 게임이 있다. 그러므로 게임 시장 추세에 맞혀 멀티 플랫폼이 지원되는 유니티 엔진을 이용하여 방치형 RPG 게임을 개발한다. 본 논문에서는 Unity 엔진의 기능을 사용하여 방치형 RPG 게임을 개발하는 법에 관해 설명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