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 Study on Effective Test Processing of Small Game Development Projects

소규모 게임 개발 프로젝트의 효과적인 테스트 프로세싱에 관한 연구

  • Ha, Yoo-Jin (Dept. of Game, ChungKang College of Culture Industries) ;
  • Lee, Min-Su (Dept. of Game, ChungKang College of Culture Industries) ;
  • Jung, Eun-bi (Dept. of Game, ChungKang College of Culture Industries) ;
  • Kim, Hyo-Nam (Dept. of Game, ChungKang College of Culture Industries)
  • 하유진 (청강문화산업대학교, 게임콘텐츠) ;
  • 이민수 (청강문화산업대학교, 게임콘텐츠) ;
  • 정은비 (청강문화산업대학교, 게임콘텐츠) ;
  • 김효남 (청강문화산업대학교, 게임콘텐츠)
  • Published : 2019.07.10

Abstract

소규모 인원으로 구성한 게임 개발 프로젝트에서 품질 관리를 수행할 때 폭포수 개발과 같은 전통적인 개발 방법론을 적용하는데 많은 어려움이 있다. 이에 대한 대안으로 상황에 따라 적용할 수 있도록 일부 과정을 수정하여 스크럼 방식의 애자일방법론을 제시한다. 본 논문에서는 소프트웨어 개발에 적용하는 애자일 기법을 게임 개발에 맞춘 테스팅 방식을 적용하여 실제 개발 과정에서 효과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방식인지를 검증하고 제안한다.

Keyword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