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n Efficient Dynamic Workload Balancing Strategy

빅데이터를 활용한 국내 샤오미에 관한 인식 연구

  • Jae-Young Moon (Dept. of Global business school, Dongseo University) ;
  • Eun-Ji Lee (Dept. of Global Leaders College, Yonsei University)
  • 문재영 (동서대학교 경영학부) ;
  • 이은지 (연세대학교 글로벌인재대학)
  • Published : 2023.07.12

Abstract

본 논문에서는 최근 스마트업체이며 제조업체로 화두가 되고 있는 샤오미 키워드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하여 분석하고자 한다. 샤오미는 2021년 스마트폰 제조업체 세계1위를 차지했고, 글로벌 100대 브랜드(2022)에는 처음으로 84위에 진입하여 급격하게 성장하고 있는 업체 중 하나이다. 특히 국내에서도 점차 점유율이 커지고 있는 상황에서 국내 소비자들의 인식과 향후 국내에서의 입지를 알아보고자 한다. 국내 포털과 SNS에 채널을 통한 '샤오미' 키워드에 관한 데이터를 통해 키워드 분석, 워드클라우드, 토픽모델링 등의 분석을 진행하여 최근 국내 샤오미에 관한 인식과 향후 방향성을 제시해보고자 한다.

Keyword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