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ferences
- 강영숙(2000). 초등학생의 자기효능감.진로자아 효능감과 진로성숙도에 관한 연구, 건국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 곽광선(2004). 진로인식프로그램이 초등학생의 진로태도와 진로자기효능감에 미치는 효과, 한국교원대학교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 교육부(1998). 제 7차 교육과정. 교육부 고시 제1997-15호
- 김충기(2000). 진로교육과 진로상담. 서울: 동문사
- 나연희(2001). 사회과 협동학습이 초등학교 아동의 사회성 발달에 미치는 효과, 광주교육대학교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 문성희(2005). 협동학습이 초등학교 고학년 아동의 자아개념 증진에 미치는 효과, 대구교육대학교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 박정옥(2000). 협동학습이 초등학생의 사회성 및 학업성취에 미치는 효과: LT 기법을 중심으로. 경성대학교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 박희자(2004). 진로프로젝트 학습프로그램이 초등학교 아동의 진로인식에 미치는 효과, 한국교원대학교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 변영계.김광휘(1999). 협동학습의 이론과 실제, 서울: 학지사
- 서병석(1996). 초등학교 교사의 진로교육 인식에 관한 연구, 건국대학교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 서준희(2007). 협동학습구조 속에서 과정중심 글쓰기가 작문능력 및 흥미도에 미치는 효과, 중앙대학교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 송현숙(2001). 구조화된 협동학습전략과 집단보상이 수학과의 학업성취에 미치는 영향, 경희대학교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 신봉희(2000). 사회과 협동학습이 학습태도와 교우관계에 미치는 영향, 경북대학교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 신선기(2005). 초등학생용 직업카드 개발과 이를 활용한 진로상담 프로그램이 초등학생의 진로 성숙도에 미치는 영향, 한국교원대학교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 원새연(2001). 구조중심의 협동학습이 초등학생의 친사회적 도덕판단과 사회적 행동에 미치는 영향, 열린교육연구, 9(2), 119-135
- 이봉순(2001). 활동중심 진로지도 프로그램이 초등학생의 진로인식에 미치는 효과, 국민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 이영대(2002). 제 7차 교육과정과 진로교육 강화방안, 경제교육연구, 8, 221-241
- 이종범(2005). 초등학생 진로발달 검사도구의 개발 및 타당화, 서울대학교대학원 박사학위논문
- 이현림.최남옥.류진영(2007). 활동중심 진로인식 프로그램이 초등학생의 인간관계와 진로의식성숙에 미치는 효과, 진로교육연구, 20(1), 45-54
- 임 언.정윤경.상경아(2001). 진로성숙도 검사개발 보고서(연구자료 01-19), 한국직업능력개발원
- 임채수(2001). 소집단 협동학습이 의사소통능력 신장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춘천교육대학교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 전선아(2001). STAD 협동학습이 학습자의 학업성취와 내적 동기 및 교우관계에 미치는 영향, 강원대학교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 정철영(1999). 진로지도(한국직업능력개발원 편, 직업교육훈련 대사전, 538-540), 한국직업능력개발원
- 최동선(2003). 청소년 진로개발을 위한 정책 방향성 탐구(연구보고 03-R21), 한국청소년개발원
- Cohen, E. G.(1994). Restructuring the classroom: Conditions for productive small groups. Review of Educational Research, 64(1), 1-35 https://doi.org/10.3102/00346543064001001
- Crites, J. O.(1978). Career maturity inventory: Administration and user's manual (2nd ed.). New York: McGraw-Hill
- Department of Education, Science and Training (2003). Australian blueprint for career development. Department of Education, Science and Training
- Herr, E. L., & Cramer, S. H.(1996). Career guidance and counseling through the life span: Systematic approach (5th ed.). New York: Harper Collins
- Kagan, S.(1993). Cooperative learning. San Clemente, CA: Kagan Publishing Co
- Kagan, L., Kagan, S., & Kagan, M.(1997). Cooperative structures for teambuilding. San Clemente, CA: Kagan Publishing Co
- Kagan, M., Robertson, L., & Kagan, S.(1995). Cooperative structures for classbuilding. San Clemente, CA: Kagan Publishing Co
- Leong, F. T., & Barak, A.(2001). Contemporary models in vocational psychology: A volume in honor of Samuel H. Osipow. NJ: Lawrence Erbaum Associates
- National Life/Work Centre(2000). Blueprint for life/work design. National Life/Work Centre
- National Occupational Information Coordinating Committee (1996). National Career Development Guidelines K-Adult Handbook. National Occupational Information Coordinating Committee
- Niles, S. G., & Harris-Bowlsbey, J.(2002). Career development interventions in the 21st century. NJ: Merrill Prentice Hall
- Slavin, R. E.(1987). Cooperative learning: Where behavioral and humanistic approaches to classroom motivation meet. Elementary School Journal, 88, 29-37 https://doi.org/10.1086/4615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