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 본회소식

  • Published : 2016.03.01

Abstract

Keywords

2016년도 제1차 이사회

2015년도 사업결산 보고 및 2016년도 사업계획 의결

본회(회장 오세을)는 지난 3일 서울 서초구 소재 축산회관 회의실에서 2016년도 제1차 이사회를 개회하였다. 2015년도 결산감사 및 사업결산 보고와 2016년도 수지예산(안), 사업계획(안) 등이 의결되었으며 2016년 닭검정소 사업계획(안)에 대한 보고가 있었다.

기자간담회

닭고기 수급 안정을 위한 간담회

지난달 3일 본회 회의실에서 닭고기수급 안정을 위한 기자간담회가 개최됐다. 계열사별 공급율 관리방안이 논의되고 있는 닭고기수급조절협의회가 단기대책만 나열, 현재 위기를 돌파하기엔 역부족하다는 입장을 전했다. 본회 이홍재 부회장은 “공급률 관리방안에 대해 문제가 크며, 공급률 관리는 결국 전체생산량은 그대로 유지한 채 계열사들이 필요한 물량 가운데 일정부분을 외부 구매를 통해 충당한다는 것”이다. 또한 “외부물량을 끌어다 가격을 올리겠다는 것은 담합으로 볼 수 있는 만큼 인정할 수 없다”고 전했다. 한편“올해 종계 생산잠재력이 910만수로 최고치를 갱신하고 있는 만큼 종계 적정마리수를 유지하면서 큰 틀을 잡아가는 것이 가장 합리적인 수금안정 대책”이라고 전했다. 이에 수급이 안정될 때까지 일시적으로 종축업 허가를 제한하고, 종계 적정 사육밀도를 지정하는 방법이 필요하다고 전했다.

해외 선진지 견학

일본 양계산업 시찰

본회는 지난 21~26일까지 5박6일간 해외 선진지 견학을 실시했다. 일본농림수산성, 후생성, 농축산업진흥기구, 난업협회, JA 전농계란(주), 산란계농장 및 계란유통업체, 계란가공업체, GP센터 방문을 통해 해외 선진국 산란계농장 견학을 통해 국제 경쟁력 향상 및 농장 경영안정화 등 농가 소득증대를 위한 최신 기술을 습득하여 국내 계란 및 난가공산업의 발전을 도모하고자 실시했다. 시찰단으로는 본회 오세을 회장을 비롯해 계란자조금관리위원회 안영기 위원장, 한국계란유통협회 강종성 회장, 농림축산식품부 축산경영과, 방역관리과, 식품의약품안전처 축산물위생안전과 및 연구원, 산란계농가 등이 시찰에 참여했다. 

지회·지부 소식

당진종계지부

박종환 신임 지부장 선임

당진종계지부는 지난 1월 지부장으로 박종환 사장을 선임하였으며 지부 사무실도 보다 효율적인 운영을 위해 당진시 신평면으로 이전 하였다. 박종환 신임 지부장은 지부 초창기부터 총무역할을 맡아 모든 살림을 꾸려왔었다. 박 지부장은 회원들의 적극적인 협력을 당부하면서 “현재 불황에 처한 종계업을 살리고 회원들의 권익보호를 위해노력해 나갈 것”을 다짐했다. (본지 120쪽 참조)

▲ 박종환 지부장

지부장 : 박종환 총무 : 김태옥

재무 : 원 일 감사 : 이호진 김재한

고문 : 신현민

직원 인사발령

지난 2월 1일 본회 총무부 공혜경 과장이 차장으로 승진 인사발령됐다. 공혜경 차장은 2005년 1월 입사해 현재 본회 총무 및 경리회계업무를 담당하고 있다.

▲ 공혜경 차장